기술신용평가(TCB, Tech Credit Bureau)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을 종합 분석하고 평가해 등급을 정한다. 투자형 기술평가 등급의 경우 TI-1 부터 TI-10까지 등급으로 나뉘며, 뉴지스탁이 획득한 상위 3단계인 TI-3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는 등급이다.
뉴지스탁은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인 젠포트(GenPort)와 젠마트를 주력으로 서비스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젠포트는 투자자의 전략을 알고리즘화하는 고성능의 백테스트 엔진으로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투자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다.
젠마트는 젠포트를 활용해 개인 사용자들이 만든 투자 알고리즘(전략)을 사고 팔 수 있는 `알고리즘 마켓`으로, 알고리즘 생성자가 직접 알고리즘의 가격을 정할 수 있는 유료 마켓플레이스이다. 동시에 알고리즘을 무료로 쉐어하는 무료 알고리즘 플랫폼도 제공하고 있다.
젠포트는 쉽고 빠른 고성능의 백테스팅 엔진을 제공해 누구나 나만의 `투자 알고리즘`을 만들고, 알고리즘을 주식계좌에 연동해 자동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많은 투자자들이 직접 알고리즘을 개발하거나, 마켓에서 복사해 와 사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50만개 이상의 알고리즘이 생성됐고 그 중 3000개 이상이 알고리즘 마켓을 통해 공유되고 있다.
100% 젠포트를 통해 거래되는 계좌의 운용자산(AUM) 은 약 570억원이며, 월 거래대금은 5000억원 규모로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들 중 상위권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문경록 뉴지스탁 공동 대표는 "본 기술평가 TI-3 등급 획득은 뉴지스탁의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지만, 작년까지의 경영성과로만 평가됐다"며 "올해는 기술의 고도화와 함께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바 추후 더 높은 기술평가 등급에 도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ovember 26, 2020 at 08:07AM
https://ift.tt/3fyoe0P
뉴지스탁, 투자형 기술평가 TI-3 등급 획득 - 매일경제 - 매일경제
https://ift.tt/3hqkDm3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뉴지스탁, 투자형 기술평가 TI-3 등급 획득 - 매일경제 - 매일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