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현대위아, ESG평가 통합 'A등급' - 경남신문

food-grade.blogspot.com

KCGS, 2020년 상장기업 등급 발표사회적 활동 강화·상생 경영 실천

  • 기사입력 : 2020-11-05 07:59:05
  •   
  • 현대위아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발표하는 ‘2020년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통합 등급 A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위아는 사회책임부문에서 A+, 환경부문에서 A, 지배구조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지난해보다 크게 개선됐다. 통합 등급에서 ‘우수’를 의미하는 A등급은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KCGS는 자본주의 시장 발전을 위한 주요 기준을 만들고, 활성화를 위해 평가·분석·연구를 수행하는 공익 추구 기관이다. ESG 평가는 기업의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영향을 평가한 것으로 최근 기업의 가치와 경영 수준을 확인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현대위아는 올해 평가에서 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현대위아는 공작기계와 자동차부품 등의 생산 과정에서 오염물질 배출을 크게 줄였다. 아울러 무공해 사업장을 구축을 위해 청정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사업장은 물론 지역사회의 환경 오염을 최소화했다.

    특히 폐수, 먼지 대기오염 등 모든 환경분야에서 법적 기준치보다 더욱 엄격한 자체 기준을 적용해 환경 목표를 달성했다.

    현대위아는 사업장 인근 초등학교를 ‘현대위아 초록학교’로 지정, 통학로에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숲을 조성하고 미세먼지 정화 식물로 ‘교실 숲’을 꾸미는 활동도 벌이고 있다. 또 ‘1사 1하천 캠페인’으로 본사가 위치한 창원시의 가음정천에서 하천 정화와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등을 하고 있다. 또 ‘도토리 저금통’ 활동을 통해 야생동물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대위아는 NGO 및 시민단체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위아 창원기술지원센터. /경남신문 자료사진/
    현대위아 창원기술지원센터. /경남신문 자료사진/

    조윤제 기자 cho@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윤제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Let's block ads! (Why?)




November 05, 2020 at 05:59AM
https://ift.tt/38pAD5N

현대위아, ESG평가 통합 'A등급' - 경남신문

https://ift.tt/3hqkDm3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현대위아, ESG평가 통합 'A등급' - 경남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