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에서 주관하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성과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이로써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게 되었다.
부천 세종병원 전경. |
평가는 공공성, 구조, 과정 총 3개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5개의 평가지표로 다시 세분화되어 A, B, C 등급으로 나뉜다.
부천 세종병원은 △제출자료의 충분성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참여율 △간호인력 처우개선 지원정도 △간호인력 정규직 및 간병지원인력 직접 고용률 △제공인력 배치기준 준수율 및 정기신고 적기 신고율 까지 총 5개 항목 대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A등급을 획득했다.
세종병원 이명묵 원장은 “앞으로도 전문 간호인력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안전한 병동 환경을 구축해 간호인력 및 환자 모두가 만족하는, 더욱 신뢰받는 병원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병원은 전문적인 간호 서비스와 안전하고 쾌적한 병실 환경 조성을 위해 2013년 7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처음 시행했고, 2014년 7월 전 병동으로 확대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November 25, 2020 at 08:17AM
https://ift.tt/399SXA5
세종병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2년 연속 'A등급' 획득 - 의학신문
https://ift.tt/3hqkDm3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세종병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2년 연속 'A등급' 획득 - 의학신문"
Post a Comment